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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은 주민등록증 분실신고 하는법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혹시라도 주민등록증을 분실 하셨나요? 그러면 빨리 분실신고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요즘에는 정말 개인정보가 악용되는 사례가 너무 많기 때문인데요, 특히나 주민등록증의 발급 일자 정보는 너무나 중요해서 분실이라면 빨리 신고를 하시기 바랍니다.



먼저 주민등록증 분실신고 방법은 두가지가 있는데요, 직접 방문해서 하는 방법과 온라인으로 신청하는 방법입니다. 그런데 아무래도 확실하 것은 방문하는 방법입니다. 전국 어느 가까운 주민센터나 시군구청에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본인 확인은 지문으로 처리를 하며, 신청서 한장만 쓰면 분실신고가 가능합니다. 그런데 어차피 분실을 해서 재발급 신청을 하면 분실신고도 같이 되는 것이기 때문에 두 번 방문 할것을 그냥 본인 사진(6개월 이내 찍은 사진)을 가지고 가셔서 재발급 신청을 하셔도 됩니다. 




혹시 방문이 불가능하거나 주민센터가 너무 멀리 있다면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도 온라인 주민등록증 분실신고가 가능합니다.


민원24 혹은 정부24 홈페이지를 가셔서 '주민증록증 분실신고'로 검색을 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나서 신청을 하시면 되는데요, 혹시라도 나중에 주민증을 찾으셨다면 여기서 철회신고도 가능하답니다. 일단은 분실을 했다면 최대한 빨리 신청하시기를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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