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늘은 돌잔치 축의금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우리나라처럼 경조사 문화가 발달한 나라는 없을것입니다. 특히 축의금에 관해서는 말이죠. 가까운 지인이나, 친구의 축의금은 사실 별다른 고민이 없지만 애매한 분들의 축의금은 정말 많은 고민을 하게 만듭니다.




특히나 요즘에는 의미가 많이 약해진 돌잔치의 경우에는 더욱더 그러한데요, 최근에 저는 별로 친하지 않은 직장동료의 돌잔치 초대를 받고 많은 고민에 빠졌고, 여러가지를 알아보았습니다. 그래서 돌잔치 축의금 적정선에 대한 정리를 나름대로 해보겠습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돌잔치 축의금 적정선은 5만원입니다. 물론 가족, 베프, 완전 친한 동료는 제외입니다. 그냥 5만원만 하면 어디가서 뒷말은 절대 없을 겁니다. 요즘 식대가 상당히 비싸서 5만원이면 딱입니다.




예전처럼 금 1돈은 말이 안됩니다. 1돈에 20만원이 넘는데 이걸 요구하는 사람도 실제 하는 사람도 없답니다. 가끔 초대를 받고 가지는 않으니 3만원을 생각하시는 분들도 계신데요, 아마 3만원으로 하면 받는 사람에게는 딱 기억이 될 겁니다.



요즘에 3만원 하는 사람이 정말 한손가락 안에 꼽으니까요. 그리고 중요한 것은 본인이 결혼을 앞두고 있거나 돌잔치를 해야 하는 입장이라면 더욱더 축의금을 잘 하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돌잔치 축의금 적정선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